'1골 1도움' 손흥민, EPL 공식 '시어러의 베스트11' 선정

스포츠뉴스

'1골 1도움' 손흥민, EPL 공식 '시어러의 베스트11' 선정

베링 0 753 2021.12.08 08:15
손흥민 포함된 BBC 이주의 팀
손흥민 포함된 BBC 이주의 팀

[BBC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지난 주말 1골 1도움을 폭발한 손흥민(29)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8일(이하 한국시간) EPL 사무국이 발표한 '앨런 시어러의 이주의 팀'에서 4-3-3 포메이션의 최전방 중앙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명단에 오를 선수들을 선정하는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 시어러는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토트넘이 보여준 강점들의 핵심에 있었다"고 칭찬했다.

손흥민은 6일 노리치시티와의 EPL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10분 루카스 모라의 선제 결승골을 도운 데 이어 후반 32분에는 3-0 쐐기골까지 책임졌다.

스파이더맨 세리머니 펼치는 손흥민
스파이더맨 세리머니 펼치는 손흥민

[AFP=연합뉴스]

2일 브렌트퍼드와 EPL 14라운드에서도 골을 넣었던 손흥민은 2경기 연속 득점, 리그 6호(시즌 7호)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과 함께 데머라이 그레이(레스터 시티), 제로드 보웬(웨스트햄)이 베스트 11 공격진에 선정됐다.

미드필더로는 메이슨 마운트(첼시), 프레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가 뽑혔다.

수비수 중에서는 벤 데이비스(토트넘), 자말 라셀레스(뉴캐슬), 에즈리 콘사(애스턴 빌라), 디오고 달로트(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름을 올렸다.

골 넣고 좋아하는 손흥민
골 넣고 좋아하는 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애스턴 빌라)가 최고의 활약을 펼친 골키퍼로 선정됐다.

한편, BBC 등 현지 매체는 토트넘 선수 6명과 코치진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7일 보도했다.

이런 가운데 '풋볼 인사이더'는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 이름을 보도하면서 손흥민도 포함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