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인천, 서울서 베테랑 미드필더 여름 영입

스포츠뉴스

프로축구 인천, 서울서 베테랑 미드필더 여름 영입

베링 0 632 2022.01.02 14:24
프로축구 인천, 미드필더 여름 영입
프로축구 인천, 미드필더 여름 영입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는 2021시즌 FC서울에서 뛴 미드필더 여름(33)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2012년 광주FC 유니폼을 입고 K리그 무대를 밟은 여름은 K리그 통산 241경기에서 11골 13도움을 기록한 베테랑이다.

상무에서 군 복무를 한 기간을 제외하고 2020시즌까지 광주에서 뛰었으며 2021시즌 제주 유나이티드로 이적해 정규리그 10경기를 소화한 뒤 서울로 트레이드돼 12경기에 출전했다.

인천 구단은 "여름은 전형적인 '박스 투 박스형' 중앙 미드필더로 활동량이 리그 정상급 수준이다. 적극적인 공수 가담과 부지런하고 헌신적인 움직임으로 팀의 살림꾼 역할을 도맡아 한다"며 영입 이유를 설명했다.

인천은 여름과 기존 미드필더 자원인 김도혁, 아길라르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특히 조성환 인천 감독의 유기적인 축구에 여름이 연결고리 역할을 해 중원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내다본다.

여름은 "열정적인 팬들로 유명한 인천에 오게 돼 기쁘다. 인천 팬들에게 증명해 보이고 싶다. 팀의 중원 강화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메디컬 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마친 여름은 3일부터 경남 창원시 일대에서 진행되는 팀의 2022시즌 동계 전지 훈련에 합류한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