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약 방침에 우승 보답한 김원형 감독 "선수들이 선물 준 것"

스포츠뉴스

재계약 방침에 우승 보답한 김원형 감독 "선수들이 선물 준 것"

베링 0 641 -0001.11.30 00:00

"아킬레스건이었던 불펜 문제…김택형이 잘했다"

KBO 감독상 받은 김원형 SSG 감독
KBO 감독상 받은 김원형 SSG 감독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8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프로야구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 경기. SSG가 한국시리즈를 우승하면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원형 SSG 감독(오른쪽)이 KBO 감독상을 받고 있다. 2022.11.8 [email protected]

(인천=연합뉴스) 유지호 김경윤 기자 = 통합우승을 이끈 SSG 랜더스의 김원형(50) 감독은 비교적 차분하게 우승 인터뷰에 임했다.

극도의 중압감과 긴장감이 가시지 않은 탓인지 눈에 띄는 감정 표현은 하지 않았다.

김 감독은 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와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4-2로 승리해 우승을 이끈 뒤 기자회견에서 "중심을 잡아야 한다는 마음을 굳게 품다 보니 행복한 순간에도 '정신을 차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라며 "어제 (구단으로부터) 큰 선물을 받고 오늘은 선수들에게 더 큰 선물을 받았다. 참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SSG는 개막전부터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까지 1위를 유지하는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했지만, 김원형 감독은 일 년 내내 큰 부담과 압박에 시달렸다.

최근엔 KS 우승을 못 하면 재계약에 실패할 것이라는 루머까지 돌았다.

이에 SSG는 KS 5차전을 앞두고 김원형 감독에게 재계약을 보장하는 파격적인 결정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김원형 감독은 우승이 확정될 때까지 한치의 긴장감도 풀지 못했다.

김 감독은 "김강민이 울면서 다가와서 (그제야) 울컥했다"며 "올 시즌을 치르면서 힘들었던 적이 있었다. 감독이라는 자리가 생각보다 쉽진 않다"고 말했다.

헹가래 받는 김원형 감독
헹가래 받는 김원형 감독

(인천=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8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프로야구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 경기에서 키움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SSG 김원형 감독이 헹가래를 받고 있다. 2022.11.8 [email protected]

이날 경기에 질문이 나오자 선발 투수 윌머 폰트 칭찬부터 했다.

김원형 감독은 "폰트는 홈런 2개를 허용하며 3실점 했지만, 8회까지 마운드를 지키며 큰 역할을 했다"며 "후안 라가레스, 최주환, 박성한 등 야수들의 호수비도 좋았다. 선수들의 집중력 덕에 우승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주루 플레이 중 햄스트링을 다친 한유섬은 우승이 확정된 뒤 펑펑 울더라"라며 "주장 한유섬은 많이 힘들었을 텐데 내색하지 않고 묵묵히 제 역할을 했다. 주장을 잘 뽑은 것 같다"고 흐뭇해했다.

전날 9회말 끝내기 홈런을 치고 KS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김강민에 관해선 "오늘 (어제 못한) 포옹을 했다. 서로 고맙다는 말을 주고받았다"고 했다.

김원형 감독은 특별히 왼손 불펜 김택형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이번 한국시리즈에서는 투수 교체 타이밍이 중요했다"며 "불펜 문제는 우리의 아킬레스건이었지만, 김택형이 잘해준 것 같다"고 칭찬했다.

이어 "김택형은 이제 야구를 좀 하는 것 같은데, 곧 입대할 예정이라 아쉽다"고 덧붙였다.

아쉬운 박수
아쉬운 박수

(인천=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8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프로야구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 경기에서 키움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SSG 김원형 감독이 키움 홍원기 감독으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2022.11.8 [email protected]

명승부를 펼친 상대 팀 홍원기 감독에게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원형 감독은 "솔직히 키움이 KS에 올라오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막상 붙어보니 쉽지 않았다"며 "다들 독기를 품고 뛰는 것 같았다. 홍원기 감독에게 존경심이 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